도서출판 설교자하우스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

하나님과 동행하는 구체적인 방편으로 제시하는

말씀·기도·예배에 대한

새로운 이해

말씀, 기도, 예배 등은 신앙생활의 핵심적인 요소들입니다. 그리고 교회에서 끊임없이 강조하고 가르쳐온 신앙의 중요한 덕목들입니다. 이것들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근거로 이루어집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과의 관계라는 맥락에서 행해질 때만 참 가치와 의미를 갖게 됩니다.

이 책은 위에서 열거한 신앙의 중요한 항목들을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의 구체적인 방편이라는 관점에서 이해하여 그 내용을 연결합니다. 말씀, 기도, 예배가 각각 독립된 영역이나 별개의 과목들처럼 분리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의 구체적인 방편이 되는가를 밝히고 있습니다. 이 책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방편으로 그 항목들을 실천하는 지침들을 제시하며, 스스로 정리하는 교재와 교회에서 그룹 공부 및 특별 집회의 주제로 함께 살펴나가는 교재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이 책이 우리 신앙생활의 근본적인 요소인 하나님과 동행과 말씀생활, 기도생활, 예배생활에 대하여 종합적이고 폭넓은 이해를 갖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나님과의 복된 동행으로 나아가는 구체적인 통로가 될 것입니다.

[저자 소개]

정창균 교수 /  현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총장

“설교운동에 앞장 서온 설교학자”

그는 17년 동안 설교 운동을 펼치고 있다. 10여명으로 설립하여(1999) 그동안 수백 명의 설교자를 길러낸 설교자하우스가 그 산실이다. 그가 설교운동에 나선 것은 오늘 날 한국교회 설교의 가장 치명적인 문제는 본문말씀을 이탈하여 설교자 마음대로 설교한다는 현실인식에서 비롯되었다. 그의 설교운동의 핵심은 “본문에 근거하고, 청중을 향하는 설교”라는 말로 요약된다. 이 단체의 비전은 설교자 자신이 말씀의 능력을 나타내는 자로 서는 것과, 이 단체가 그런 설교자들을 길러내는 것이다. 그래서 설교 훈련 방식의 기본 철학을 이렇게 내건다. “소수의 사람들이, 반복적으로, 장기간!” 그는 한국교회 강단에 말씀의 회복과 부흥이 일어나기를 꿈꾸면서 신학생들과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설교 운동을 펼치는 실천적인 설교학자이다.

* 책은 일반서점이나 인터넷 서점, 혹은 설교자하우스를 통하여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정가 : 11,000 원  /  할인가 : 9,900 원  /  구입문의 :  010-8993-2582 전성식 목사